한국에서의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 한국 소비자들을 격앙시켰던 유니클로 측이 사과문을 내면서 진화에 나섰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유니클로 일본 본사인 패스트리테일링은 이날 사과문을 내고 “패스트리테일링 그룹 결산 발표 중 있었던 임원의 발언으로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1일 오자키 다케시 패스트리테일링 재무책임자(CFO)는 도쿄에서 열린 결산 설명회에서 한국의 불매운동과 관련해 “이미 매출에 일정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장기간 이어지지는 않을 것이고 실적 전체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발언이 알려지면서 국내에서는 한국 소비자를 우습게 보는 것이란 비판 여론이 일었다.
패스트리테일링은 사과문에서 당시 오자키 CFO의 발언 취지에 대해선 “어려운 상황 속에서 변함없이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었다”며 “진심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고 많은 분께 불편을 끼쳐 다시 한번 사과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국에서 유니클로는 ‘에프알엘코리아’가 운영하고 있으며 이 회사는 롯데쇼핑이 49%, 패스트리테일링이 51% 투자해 세운 합작회사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유니클로는 2017년 9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 매출 1조3712억원, 영업이익 2344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매출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1%, 33%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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